팩스로 신고서를 발송 한 후에 그 팩스가 제대로 수신 되었는지
혹시라도 이후에 신고서가 잘못되었을시에 확인을 위해서라도 수신일시가 필요할때가 있고
회계사무소나 인사과에 근무한다면 취득신고나 상실신고시 팩스 접수 확인은 필수다.
각 보험에 팩스가 제대로 들어갔는지 확인하는 방법에대해 알아보자.
* 건강보험공단 *
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전체메뉴에서 중간쯤.
'팩스발송결과 조회' 라는 메뉴를 클릭.
위와같은 화면으로 넘어가진다.
보냈던 팩스번호를 입력하고, 오늘날짜를 조회기간으로 설정하여 조화하면 끝.
인쇄도 가능하니 신고서와 함께 출력해서 보관하면 좀더 확실하다.
*국민연금*
국민연금 홈페이지 중간쯤에 자주찾는민원서비스를 클릭
'웹팩스 수신조회' 클릭.
위와같이 새 창이 뜬다.
*근로복지공단*
근로복지공단 우측 상단에 있는 전자팩스 수신조회 클릭
마찬가지로 새 창이 뜨고, 팩스번호 입력후 출력.
각 4대보험 관련 사이트는 아래 참고.
[4대보험 관련 사이트 모음] (tistory.com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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